한국교원대학교(총장 차우규)는 지난 5일(화) 도서관 소공연장에서 ‘2024학년도 제2학기 HIGHER+ 핵심역량 우수 인재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6대 핵심역량(포용적 리더십, 교육전문, 글로컬, 공감적 소통, 창의·융합적 실천, 혁신적 대응)을 기반으로 전공, 교양, 교직, 비교과 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인증서가 수여되었다.
HIGHER+ 핵심역량 우수 인재 인증제는 학생들이 교과와 비교과 활동을 통해 종합적인 역량을 개발하도록 독려하고, 이를 객관적인 점수로 평가해 우수 학생을 선정하는 제도로 2024학년도 제2학기에 처음 도입되었다. 첫 인증 대상자는 총 55명이며, 이 중 44명이 수여식에 직접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정구인 부총장(교수부장)은 수여식에서 “HIGHER+ 핵심역량 우수 인재 인증제는 학생들의 종합적인 역량 개발을 돕는 중요한 첫걸음이다. 이번에 인증서를 수여받은 학생들의 노고와 열정에 깊은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개발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교원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인증제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