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 에듀테크연구센터(센터장 김승현)는 지난 2월4일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의‘2024 실증 운영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듀테크 실증사업에 참여한 기업, 기관, 교육 관계자 100명이 한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방향성을 논의했다.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은 충청북도교육청, 한국교원대학교, 국립한국교통대학교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충청권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교원대학교 국제연수관에서 개최된 성과공유회에서 김승현 한국교원대학교 에듀테크연구센터장과 김인숙 국립한국교통대학교 AI에듀테크융합교육원장은 환영사를 전하며,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의 주요 성과를 소개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9개 실증기업 ▲새온▲호랑에듀▲더좋은운동으로▲클래스팅▲카디날정보기술▲테바소프트▲비주얼캠프▲엘토브▲토룩 교사단이 각자의 실증 사례를 발표하며 운영 성과와 개선점을 공유했다. 참여 기업들은 각기 다른 학교 환경에서의 에듀테크 솔루션 적용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 사례를 소개했으며, 현장에서의 피드백과 개선 과제에 대한 제언이 활발히 이루어졌으며,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에듀테크와 공교육의 융합’이라는 주제로 명사특강도 함께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에듀테크 솔루션이 공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학교와 기업, 소프트랩 간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