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학교소식

초등교육과 ‘청람 춤페스티벌’ 개최

우리 대학 초등교육과는 12월 10일(화), 청람아트홀에서 ‘2024 청람춤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예비교사가 초등교육과 전공수업에서 습득한 신체 움직임, 표현 활동 학습 경험을 발표 및 감상하고, 학내 구성원을 포함한 지역사회에 공연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제1부 <배운 만큼 뽐내기>에서는 초등교육과 130여 명이 한 학기 동안 전공 실기 수업에서 갈고 닦은 포크댄스, 케이팝댄스, 태권체조, 리듬체조 작품을 공연한다. 제2부 <아는 만큼 감상하기>에서는 초등교육과 체육심화 줄넘기부의 ‘음악줄넘기’와 국립국악원 무용단 청년단원 강지윤, 정지수의 ‘소고춤’이 초청공연으로 이어지고, 초등교육과 홍애령 교수의 렉처 퍼포먼스 ‘포스트 클래식 혹은 컨템포러리 시대의 춤’이 진행되었다.

차우규 총장은 “초등교육과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수학한 값진 경험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하였으며, 제1대학 유형근 학장은 “바쁜 시간을 쪼개어 발표회를 준비한 학생, 지도해주신 담당 교수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하였다. 초등교육과 박재정 교수는 “초등교육과 1학년 학생들이 체육과 표현 활동 경험을 통해 예비 교사로서 더욱 성숙하고 풍부한 경험을 갖게 될 것”이라고 격려하였다.

이번 공연은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 한국연구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였고, 지역사회 시민도 함께 자리를 같이하였다.

사진

목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