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학교성과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 ‘제12회 전국 교대 좋은수업 탐구대회’ 에서 우수한 성과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 재학생 8명은 지난 11월 8일 경인교육대학교에서 개최된 2024 제12회 전국 교대 좋은 수업 탐구대회 수업 실연과 수업 비평 분야에서 교육부장관상을 포함하여 우수한 성과를 냈다.

교육부·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전국교원양성대학교총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의 목적은 초등 예비교사들의 교실 수업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증대시키고, 시대에 맞는 개방적이고 능동적인 교사를 양성하는 것이다. 전국 10개 교육대학교, 제주대학교 초등교육과 및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 재학생 총 96명이 참여하였으며, 대회는 수업 실연과 수업 비평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올해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는 수업실연 부문에서 수학, 영어, 체육, 창체1 과목을, 수업비평 부문에서 도덕, 국어, 과학, 창체2 과목을 배정 받았고, 사전에 실시된 교내 예선 대회를 통과한 8명의 학생들이 이번 대회에 참여했다.

수업실연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수학 교과: 김나진(교육부장관상) △ 창체1 교과: 김유빈(전국교원양성대학교 총장협의회장상) △ 영어 교과: 김세진(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상) △ 체육 교과: 정지환(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상)

수업비평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도덕 교과: 하현지 학생(금상) △ 국어 교과: 이지원(금상) △ 과학 교과: 김예원(은상) △ 창체2 교과: 남영주(은상)

학생들을 인솔한 권수미 교수(초등교육과)는 “각 심화 교수님들이 학생들을 집중 지도한 것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인 것 같다”라고 전하며,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 자체에서도 배우는 것이 많으니 내년 예선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으면 한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사진

목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