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학교소식

한국교원대학교 개교 40주년 기념 어울림 한마당 '청람축전(부제:아네모네)' 개최 마무리

한국교원대학교 제35대 총학생회 '이음'이 5월 24일까지 대학 축제인 ‘청람축전(부제:아네모네)'을 개최하였다. 아네모네라는 이름은 파랑색 아네모네의 꽃말인 ’기다림‘과 흰색 아네모네의 꽃말인 ’기대‘와 ’희망‘에서 착안하여 한국교원대학교의 개교 40주년을 기다렸고, 앞으로를 기대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청람축전은 매년 봄에 열리는 한국교원대 축제이다. 올해는 특별히 개교 40주년을 기념하여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어울림 한마당으로 청주시민과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참여의 장을 제공하는 행사로 꾸려졌다.

세부 행사는 △체육대회 결승전 △인기가수 공연 △부설고 학생 공연 △동아리 공연 △학과 및 개인별 이벤트 부스 △외국인 유학생의 세계음식 문화 체험 △흥덕 경찰서와 함께하는 대학생 대상 취약 범죄 예방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다.

23일 목요일[수퍼비 출연]과 24일 금요일[백아연, 엔믹스 출연]에 펼쳐진 메인 공연에는 우리 학교 재학생뿐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다수 동참해 더욱 풍성하게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차우규 총장은 “학생들의 축제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 개교 4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4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 비전 실현의 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청람축전 행사 현장

[청람축전 행사 현장]

차우규 총장 축하 인사말씀

[차우규 총장 축하 인사말씀]

목차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