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생물교육과는 지난 4월 5일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에서 개최된 ‘충북 RIS(지역혁신사업) 1단계 성과 및 5차년도 보고회’에서 우수 참여 학과 부문(4차년도, 2023년)에 선정되어 수상했다.
※ (2022년 3차년도 평가) 우수참여학과 및 우수교원 부문 수상
교육부가 추진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RIS사업)」은 지자체가 대학·기업 등 지역혁신 주체들과 지역혁신 핵심 분야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대학이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을 구축·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은 지역혁신사업 4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에 기여한 우수 참여 학과를 선발하여 표창장을 수여했다. 전체 64개 참여 학과의 학과별 소과제 참여 실적을 우선 평가한 후 대학 점수를 합산한 결과 한국교원대학교 생물교육과를 우수 참여 학과로 최종 선정했다. 우수 참여 학과에는 인센티브가 추가로 지급된다.
RIS사업은 총 5개년 사업으로 한국교원대학교 생물교육과는 2024년 12월까지 이 사업을 수행하고, 책임교수는 박동선 교수(학과장), 김완연 교수이다. 우리대학은 지난 4년간 약 15억원의 사업비를 배정받아 실험실습 기자재 등 교육연구 인프라를 구축하였고, 장학금을 지급하여 우수 인력을 양성하였다.
그동안 축적된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의 우수한 성과*와 모델은 2025년부터 시행 예정인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로 연계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2021년, 2023년 A등급 획득/ 3년 연속 인센티브 확보(4차년도 평가 전국 1위, 87억 인센티브 확보)
[생물교육과 박동선 학과장(왼쪽) 수상]
[우수 참여 학과 상패]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