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총장 차우규)는 8월 1일 충청북도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충청북도교육청, 국립한국교통대학교와 에듀테크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운영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약 기관들의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본 협약식은 내빈 소개, 협약 주요 내용, 충청북도교육청 윤건영 교육감 인사말,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총장 인사말,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윤승조 총장 인사말, 협약체결, 기념 촬영 및 폐회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세 기관은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주관기관과 운영기관의 역할과 의무,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협력의 맞손을 잡았다.
한국교원대학교 차우규 총장은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교육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 K-EDU 의 위상과 가치를 전파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대전·충청권 유일의 에듀테크 소프트랩으로 충청북도교육청, 한국교원대학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컨소시엄으로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이며, 미래를 선도하는 공교육, 미래교육 브리지 Edu-Hub를 비전으로 하고, 학교-기업-지역 동행 맞춤형 공교육으로 지속가능 미래교육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북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사업 책임자인 에듀테크연구센터 김승현 교수는 “충청북도의 213명 실증교사단과 함께 각 기관이 보유한 우수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인프라를 활용하여 에듀테크 기술을 공교육에 적용하는 최적의 방안을 고민하고,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