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는 2024년 8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충청권(충북, 충남, 대전, 세종)에서 디지털튜터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디지털튜터 양성 과정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전국 5개 권역 디지털양성센터와 함께 학교에서 활동하게 될 디지털튜터의 신규 양성을 위해 도입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디지털 기기 활용에 능숙하고, 디지털 교육 환경에서의 활동에 깊은 관심을 가진 지역 내 일반인이다. 연수 신청은 충청권 디지털튜터양성센터를 운영하는 융합교육연구소(https://forms.gle/Ync6nUvdDGZFfLEeA)에서 가능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연수를 수료한 교육생은 학교에서 디지털튜터를 채용할 때 우대할 예정이며, 자세한 모집 정보는 한국과학창의재단 디지털튜터 홈페이지(dt.kosac.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디지털튜터는 초·중·고등학교에서 교사를 도와 수업용 디지털 기기(설정, 충전 관리 등)와 소프트웨어를 관리하고,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수업 시 학생의 디지털 역량 차이에 따른 디지털 교과서 활용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교육연구소장 백성혜 교수는 "디지털튜터 양성은 디지털 중심 교육 환경을 구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