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학교소식

한국교원대, 비교원 트랙 취업 지원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한국교원대학교(총장 차우규)는 교직 중심의 취업에서 벗어나 다양한 직업군으로의 취업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2024학년도 진로 다각화 지원 사업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별·직업군별 성향 파악과 취업, 진로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개발·지원하며, 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하반기부터 내년 2월까지 시행하는 동 사업은 비교원 트랙 취업을 원하는 재학생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학부생 1,300여명이 참여 하게 되며, 주요 사업의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꿈으로 나아가는 첫걸음」사업은 비교원 취업을 원하는 학생 개인의 직업선호도검사를 실시하고,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자기 분석과 직무 분석, 맞춤형 진로·취업 특강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둘째,「꿈을 이루는 진로역량 개발」프로그램은 학생 개개인의 성향과 역량을 분석하여 진로적성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적합한 직업·직무를 진단하여 구체적인 진로·취업 로드맵 작성을 지원한다.

셋째,「일반취업 성공 선배와의 잡(Job)담(談)」은 비교원 취업 희망 분야 합격 선배와 멘토·멘티를 구성하고 소규모 맞춤형 지도를 제공하며, 취업 준비 및 학습 활동을 위한 지원금을 지급하여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넷째,「비교원 트랙 맞춤형 강소기업 발굴 및 취업 지원」은 재학생이 희망하는 취업분야와 그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강소기업(교육연구 기관, 에듀테크기업 등)을 적극 발굴하여 비교원 취업 분야 개척 및 확장에 지원한다.

박현선 입학학생처장은 "비교원 트랙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설계 및 진로 탐색을 지원하여 재학생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요즘 교육적 화두가 되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과 교육연구기관 등으로 폭넓은 일자리 발굴 및 질 높은 일자리 매칭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국교원대학교 전경

목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