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학교소식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 교원-기업 매칭데이’ 개최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은 지난 24일 한국교원대학교 융합과학관에서 ‘실증 교원-기업 매칭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은 충청북도교육청, 한국교원대학교, 국립한국교통대학교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 2024년도부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충청권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에듀테크 현장교사의 역량강화, 에듀테크 업체 공모를 통한 실증사업, 에듀테크를 활용한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에듀테크의 공교육 적용 및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매칭데이에는 실증 대상 에듀테크 기업 및 충북지역의 현장교사단, 운영기관 연구진 등을 포함하여 온오프라인에서 150여 명이 참석하였다. 충청북도교육청 배상호 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AI 문해력 코스웨어 리드포스쿨(비주얼캠프) ▲디지털 접근성이 보장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엘토브) ▲AI 소셜로봇 리쿠(토룩) ▲AI 마음일기(테바소프트) ▲체력측정 및 건강관리용 T-BOX FIT(더좋은운동으로) ▲자율주행차 알티노(새온) ▲진단수학(카디날정보기술) ▲클래스팅 AI 러닝(클래스팅) ▲한글 프로그래밍 언어 기반 AI 코딩(호랑에듀)의 소개와 제품 시연으로 진행됐다.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의 주관 운영기관 책임자인 한국교원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김승현 교수는 "AI 교과서 등 교육 현장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에듀테크 기술과 공교육의 조화로운 융합은 필수적인 선택이 되었다"라며, "이번 매칭데이를 통해 실증교사단과 에듀테크 업체가 긴밀하게 교류하고 실증 체계를 확립함으로써 공교육-에듀테크 융합모델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충북 지역의 에듀테크 교육 생태계를 발전시키는데 적극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매칭데이 단체사진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매칭데이 단체사진]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체험부스

[충북에듀테크소프트랩 체험부스]

목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