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동정

생물교육과 박동선 교수, 미국 독성전문가 자격증 취득

우리 대학 생물교육과 동물생리학을 전공하고 있는 박동선 교수가 최근 미국 독성전문가자격((Diplomat of American Board of Toxicology. D.A.B.T)을 취득했다.

미국독성전문가 자격((Diplomat of American Board of Toxicology. D.A.B.T)은 현지 독성 연구 분야 최고 권위의 미국독성학위원회(American Board of Toxiciology)가 주관하는 전문 자격시험으로 신약 개발 과정에서의 안전성평가시험의 디자인과 해석 규제 독성에 대한 해석과 독성 발현의 기초 및 응용연구, 독성 동태, 독성학 관련 교육 훈련 등 독성학 전반에 대한 이해와 전문지식을 평가해 주어진다.

미국 내에서는 물론 유럽에서도 인정되는 세계적인 독성전문자격으로 지난 79년 미국독성재단이 설립된 이후 지금까지 미국인이 아닌 외국인 자격 획득은 극히 일부로, 국내의 경우에도 10명 이내로 알려졌다.

교내 유일한 수의사이기도 한 박동선 교수는 “독성시험을 위해서는 동물생리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수적이다”라고 설명하며, “이번 자격증 취득을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전공을 심도 있게 강의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며 각오를 밝혔으며, 현재 도내에서 수행하고 있는 RIS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사진
박동선 교수

[박동선 교수]

목차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