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대학은 교육기부단은 12월 26일부터 내년도 1월 19일까지 총 5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7년 PoINT사업(국립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교육현장활동과 멘토링 캠프 사업을 시행한다. 특히, 교육현장활동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학습 캠프 ‘만남’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과창의인성캠프 ‘인연’으로 세분화되어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경험을 제공하였다.
올해 교육현장활동은 충북의 진천고등학교와 경기도의 가평고등학교에서 ‘만남’캠프를, 경북의 개령중학교와 전북 장수군의 여러 중학교를 꾸려 만든 장수중등연합에서 ‘인연’캠프를 진행함으로써 전국의 교육소외지역을 찾아 교육기부사업의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충남 예산의 덕산중학교에서 진행하는 멘토링 캠프 ‘키움’사업에서는 올해 교육기부단에서 새롭게 기획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2017학년도 동계 교육현장활동은 총 48명의 학부생들이 ‘만남’ 캠프에, 33명의 학부생들이 ‘인연’ 캠프에 선생님으로 참여하며, 14명의 학부생들이 멘토링 캠프 ‘키움’에 멘토 자격으로 참여하였다.
우리 대학 교육기부단 단장(수학교육과 학생 안진규)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교육소외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공교육 정상화와 지역 사회 교육 선순환 구조 구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대학은 교원양성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함과 동시에, 대학생들의 교육현장이해도를 높이고 예비교사로서의 역량강화를 목표로 매년마다 두 차례씩 교육현장활동을 비롯한 여러 교육기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목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