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학교 학교소식

우리 대학교 청람나눔회 동아리 기술봉사활동 실시

우리 대학교 유일한 기술봉사활동 동아리인 청람나눔회(회장 시설관리과장 강현묵)에서는 12월 9~10일(2일간) 청주 오송리와 궁평리(장애인 및 독거노인 가정)에서 회원 20여명이 주거시설(건축, 기계, 전기, 통신, 기타시설) 전반에 걸쳐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장애인과 독거노인가정에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오송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지역복지과장 김은정)는 그 동안 미비했던 시설관련 도움이 처음이었고 그 동안 전문 기술인력 지원이 없어서 시설물 보수를 못하고 있었으나 회원들이 보수자재를 직접구매(순수자재비 200여 만원) 확보하고 자체 기술력을 투입하여 자기 집처럼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보수가 이루어져 올 겨울은 더욱 따뜻하고 아늑하게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청람나눔회는 '12.5.20에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사회복지시설 등에 쾌적한 주거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기술봉사활동을 목적으로 이루어진 동아리이며, 시설관리과 직원을 주축으로 현재 교직원 29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대학 사무국장(이용균)께서 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하여 장애인 및 독거노인 가정에 따뜻하고 희망찬 위로의 말씀을 해주시고 봉사활동 참여 직원들에게 격려를 해주셨다. 청람나눔회 동아리는 앞으로도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사회복지시설의 생활 환경개선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