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강신청시스템 도메인 통합(sugang.knue.ac.kr) 운영 ■ 순번대기시스템 진행: 세부 내용 붙임 참조 ※ 과도한 요청(버튼 클릭)으로 서버에 부하를 줄 경우 서비스가 차단되니 각별한 주의 요망 (동시접속을 통한 대량 요청, 매크로를 사용한 지속적 대량 요청, 서버 응답을 대기하지 않은 일방적 대량 요청) ■ 수강신청 기간 중 부정행위(매크로프로그램 이용, 강의매매 등) 이용을 금지하며, 적발 시 해당 수강신청 삭제 및 엄중 처벌 ■ 졸업예정자는 수강신청 전 소속 학과로부터 수강지도를 받아 졸업요건에 부합하도록 수강 진행하여야 함. (졸업요건 미충족시 학생 본인의 책임) ■ 교직과목 : 정원 외 신청기간 및 하단 유의사항 반드시 확인 ■ 학생이 교과목 담당교원의 자녀인 경우 가급적 부모의 강의 교과는 피해 주시기 바라며, 필수 교과목인 경우 해당학과와 상담하기 바랍니다<교육부 권고사항> 1. 수강신청 일정
● 수강신청 테스트: 2025. 7. 16.(수) 09:30 ~18:00 ■ http://sugang.knue.ac.kr ● 장바구니 담기: 2025. 7. 18.(금) 09:30 ~ 7.21.(월) 24:00 ■ 대상: 학부 재학생, 복학생, 대학원생(선수과목 이수 대상), 수강신청 변경 기간 전에는 미시행 ● 자동 수강신청 내역 확인: 2025. 7. 25.(금) 13:00 ~ ■ 신규 적용사항(2025학년도 제2학기) ● 정기 수강신청 기간 ■ 대상: 학부 재학생, 복학생, 대학원생(선수과목 이수 대상), 수강신청 후 이상 유무 반드시 확인 - [교직] 2025. 7. 28.(월) 09:30 ~ 8. 1.(금) 18:00 - [교양,전공] 2025. 7. 29.(화) 09:30 ~ 8. 1.(금) 18:00 ● 수강신청 변경 기간: 2025. 9. 1.(월) 09:30 ~ 9. 5.(금) 23:59 ■ 대상: 학부 재학생, 복학생, 대학원생(선수과목 이수 대상), 수강신청 후 이상 유무 반드시 확인 - 교직과목 정원 외 배정 신청기간 : 2025. 8. 11.(월) 09:30 ~ 8. 13.(수) 17:30 ※ 상세 내용은 붙임 교직과목 추가신청 안내문 참조 2.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 장바구니 담기 변동·유의사항(2025학년도 제2학기 신규 적용사항 추가) - 장바구니 담기로 신청한 교과목이 학년별 수강 제한 인원이 없거나, 수강 정원 이내일 경우 자동 수강신청 처리 - 2025학년도 제2학기 기준 개인별 수강 신청 가능 학점을 초과하여 장바구니 담기 불가 - 시간표 중복, 동일한 교과목(분반), 학년별 수강 제한 인원이 0명인 교과목, 교육봉사를 이전에 신청했을 경우 장바구니 담기 불가 - 장바구니 담기로 신청한 교과목의 자동 수강신청 처리 결과는 반드시 학생 본인이 확인 - 자동 수강신청 처리된 교과목 취소를 희망할 경우, 정기 수강신청 기간에 직접 취소 - 장바구니 담기 후 수강정원을 초과한 경우 자동 수강신청되지 않으며, 정기 수강신청 기간에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 - 장바구니 담기는 선착순이 아니며, 장바구니 담기 기간 동안 신청 및 취소 가능 - 자세한 사항은 [붙임1]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담기 안내문 참고(필독) ☞ 수강신청 및 교육과정 상담 : 학사관리과, (전공) 학과 사무실, (교직 관련) 교육학과 사무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