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수 상세보기

한찬희 교수 이미지
한찬희 교수
  • 전공
  • 연락처 043-230-3493
  • 이메일 chhan@knue.ac.kr

경력

  • 2025.03.01 ~ 2026.02.28 : 충북교육정책자문단 , 자문위원
  • 2025.01.01 ~ 2026.12.31 : 한국도덕윤리과교육학회 , 편집위원, 초등교육실천위원장
  • 2024.09.01 ~ 현재 : 한국교원대학교 , 조교수
  • 2024.09.01 ~ 2026.08.31 :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 편집위원
  • 2024.03.01 ~ 2026.02.28 : 한국도덕교육학회 , 편집위원
  • 2023.03.01 ~ 2024.02.29 : 광주교육정책연구소 , 연구자문 위원
  • 2021.03.01 ~ 2024.08.31 : 광주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 조교수
  • 2018.09.01 ~ 2021.02.28 : 한국교원대학교 , (시간)강사

학력

  • 2020.02.20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교육학박사
  • 2016.02.23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교육학석사
  • 2014.02.21 : 한국교원대학교 , 교육학사

논문

  • 2023.12.30 : 도덕교육과 행복: 교육윤리학의 관점 (한국도덕교육학회)
  • 2023.07.30 : 도덕과의 기후변화교육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의 활용 가능성 탐색: 기후소설 쓰기를 통한 상상력 회복을 중심으로 (한국윤리교육학회)
  • 2022.09.30 : 아리스토텔레스의 형이상학: 내재와 초월의 대립 (한국도덕교육학회)
  • 2021.09.30 : 맥킨타이어의 토미즘: 도덕교육에 주는 시사 (한국도덕교육학회)
  • 2021.01.31 : 도덕교육의 방법으로서의 아이로니: '메논'의 Socrates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20.12.30 : 도덕교육의 목적으로서의 자기인식: 아퀴나스의 자기인식이론을 중심으로 (한국도덕교육학회)
  • 2020.09.30 : 초등 도덕과를 통한 인공지능윤리교육 방안 모색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 2020.03.31 : 다성적 내러티브에 기반한 초등 도덕과 수업 연구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 2019.03.31 : 도덕과 교육의 성격에 관한 소고: 스콜라주의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9.03.30 : ‘여가’(schola)의 도덕교육적 의미 (한국도덕교육학회)
  • 2018.09.30 : 도덕교육의 내용으로서의 '가치'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 2017.06.30 : 「신학대전」 미완성의 교육적 의미 (한국도덕교육학회)

저서/전시

  • 2024.12.31 : (공저) 학습자중심교과교육의 논의와 연구성과 (퍼플)
  • 2021.04.05 : (공저) 도덕철학과 도덕교육 (교육과학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