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대학은 “2018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결과, 2010년 ‘입학사정관제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9년 연속 선정되었다. 또한 올해에는 전년보다 증가한 3억 원의 재정 지원을 받게 된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학의 대입전형 단순화 및 투명성 강화ㆍ공정성 제고ㆍ학교교육 중심 전형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재정 지원을 통하여 고교교육 내실화 및 학생ㆍ학부모의 대입 부담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대입전형 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특히, 우리 대학은 2019~2020학년도 대입전형에서 △고교 졸업연도 제한 폐지, △검정고시 출신자 지원 기회 확대, △정원 내 사회적 배려 대상자 입학 기회 확대, △수시모집 전형 간소화, △블라인드 면접 도입 등을 통해 공교육의 내실화 및 대입 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우리 대학 총장(류희찬)은 “우리 대학이 9년 연속 동 사업에 선정된 것은 고교교육 정상화를 위한 대입전형을 충실히 운영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국내유일의 종합교원양성대학으로서 교원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창의적 인재를 선발하고 전인적 인격을 갖춘 교원 양성을 목표로 모든 교직원이 하나 되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할 계획임“을 밝혔다.
목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