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상담 홈으로 커뮤니티 학사상담 홈 커뮤니티 대학원소개 전공소개 입학안내 학사정보 커뮤니티 학사상담 공지사항 학사상담 고충 처리 및 상담 공유하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X(트위터) 유튜브 프린트 학사상담 상세보기 - 작성일, 질문, 내용, 파일, 조회수 정보 제공 졸업논문 문의 및 논문대체학기 이수 가능 여부 작성일 : 2026-03-25 조회 : 211 🔗 짧은 주소 보기(Beta) 안녕하세요.대학원 수료 이후 개인사정으로 논문을 제줄하지 못한 상태입니다.졸업을 위해 논문을 시작하려면 어떤 절차가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또한 논문 대신 추가학점취득 및 연구보고서 작성을 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요. 그건 가능한지도 여쭤봅니다.파일 파일 수정 삭제 목록 게시물삭제 광고 반복작성 욕설 본인삭제 게시물삭제 댓글 댓글 쓰기 현재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026-04-02 댓글삭제 안녕하세요, 대학원 교학팀입니다. 졸업을 위한 논문 제출 가능기한은 석사 수료 후 4년 이내, 박사 수료 후 6년 이내 입니다. <br/>다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학위청구논문 제출기한 연장신청서를 제출해 주시면 대학원장의 승인 하에 기한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br/>논문 대신 추가학점취득/현장연구보고서 작성은 교육대학원 석사과정을 이수하시는 경우 가능합니다. 이전글 수료 후 논문 제출 기한 다음글 박사학위논문 계획발표 자격 문의(학술지 2회 이상 투고)
현재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