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사상담 상세보기 - 작성일, 질문, 내용, 파일, 조회수 정보 제공
박사학위논문 계획발표 자격 문의(학술지 2회 이상 투고)
작성일 : 조회 : 138 🔗 짧은 주소 보기(Beta)

안녕하세요,

박사학위논문 계획발표를 신청하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학술지 2회 이상 투고되어야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궁금한건

학술지 2회 이상 투고라는 기준을

계획발표일 이전에 충족해야 하는건지,

계획발표 학기에만 충족하면 되는것인지,

정확히 언제까지 충족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댓글
댓글 쓰기

현재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대학원 교학팀입니다. <br/>대학원 학위수여 규정 제6조(학위청구논문 제출자격) ② 박사학위청구논문을 제출하려는 사람은 입학 후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 실적이 100% 이상이어야 한다. 이 경우, 연구실적 인정기준은 다음 각 호와 같다. <br/> 1. 한국연구재단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게재한 논문 : 100% <br/> 2. 한국연구재단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부저자(공동저자)로 게재한 논문 <br/> 가. 2인 : 60% <br/> 나. 3인 : 50% <br/> 다. 4인 이상 : 40% 으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원칙적으로 논문작성 계획발표 일이 기준이 아니라, 실제 논문을 작성하시고자 하시는 학기에 논문작성 대상자로 추천되는 시점까지 자격을 충족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