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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진 교수
  • 전공 Learning Technologies, 교육공학
  • 연락처
  • 이메일 jjlee@knue.ac.kr

경력

  • 2017.07.01 ~ 2022.02.28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교수학습본부 , 부연구위원
  • 2016.03.04 ~ 2017.06.30 : 서울시립대학교 교육혁신본부 , 연구교수
  • 2015.06.01 ~ 2016.02.28 : 서울대 교육학과 BK21+ 미래교육디자인사업단 , 박사후연구원

학력

  • 2008.05.31 :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 Ph.D. (USA)

연구

  • 충북교육청 학교공간재구조화 사업 컨설팅(2024년 10월) : 디지털 교육 환경 및 공간 설계 컨설팅
  • 중장기 교육여건 개선 방안 연구(국가교육위원회, 2024.6) : 디지털 교육 여건 개선 방안 탐색
  •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 컨설팅(2023~2024) : 선도학교 및 시범교육청 컨설팅
  • 전국교원양성대학(2024.1) 공동교육혁신센터 연구 : 공교육 책무성 확보를 위한 전문 교원 양성 방안
  • 국가교육위원회 위원(2024.5~2025.5) : 디지털교육특별위원회 위원

논문

  • 2024.09.01 : 교육시설환경 분야에서의 학교공간 연구동향 분석 (교육녹색환경연구(23권 3호))
  • 2024.09.01 : 인공지능 맞춤형 교육을 위한 AI 디지털 교과서 선도학교의 기술 성숙도와 기술활용 사례연구 (초등교육연구논총(40권 3호))
  • 2024.06.17 : 정보⋅컴퓨터 부⋅복수전공 자격연수 참여 교사의 교육요구도 분석 (교원교육(40권 4호))
  • 2023.03.01 : 기초학력보장법 제정 과정에서의 정책네트워크 분석 (교육행정학연구(41권 1호))
  • 2023.03.01 : 고교학점제 과목선택권 확보를 위한 일반고 교육과정과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례 분석 -강원도 소규모 일반고 사례를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논총(39권 1호))
  • 2021.12.01 : 인공지능 기반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원 웹서비스(‘책열매’) 개발 연구 (국어교육학연구(56권 4호))
  • 2017.09.18 :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수업 혁신 요소 분석 (교육심리연구 (3권 1호))
  • 2017.06.02 :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대한 교육계 내·외부의 견해 비교 (한국교육학연구 (23권 2호))
  • 2017.02.23 : 역량·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대학생 e포트폴리오 시스템 설계 프로토타입 개발: S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7권 5호))
  • 2016.03.22 : 인성중심 미래교육 디자인 과제와 전망 (아시아교육연구 (17권 1호))
  • 2015.12.01 : Examining through visualization what tools learners access as they play a serious game for middle school science (Serious Games Analytics)
  • 2014.03.07 : Creating a multimedia enhanced problem-based learning environment for middle school science: voices from the developers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Problem-Based Learning)

저서/전시

  • 2017.12.01 : 교육용 게임의 기능과 효과 (청소년에게 게임을 허하라 (에피스테메))
  • 2017.12.01 : Design of Fantasy Examples and Research their Effects on Learning and Engagement (Handbook of Research on Serious Games for Educational Applications (IGI Global))
  • 2017.12.01 : Making Learning Fun: An Investigation of Using a Ludic Simulation for Middle School Space Science (Transforming Gaming and Computer Simulation Technologies across Industries (IGI Global))
  • 2015.08.04 : What We Can Learn from the Data: A Multiple-Case Study Examining Behavior Patterns by Students with Different Characteristics in Using a Serious Game (Technology, Knowledge and Learning (Springer))

수상경력

  • 2020.12.01 [교육부] 교육부 장관 표창 , 한글책임 교육 유공
  • 2020.12.0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우수 보고서 표창 , 우수보고서 평가 표창
  • 2016.05.31 [AERA SIG 2016] The Best Paper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