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메일 2단계 인증 OTP 기능 개선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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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련: 교육정보원-1117(2022.3.22.)「기관메일(학교 웹메일) 보안강화를 위한 OTP(2차) 인증방식 도입안내」
2. 위와 관련, 웹메일 2단계 인증(OTP) 보안강화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기능 개선을 안내드리니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작업일시 : 2025. 1. 8.(19:00~20:00) ※ 작업일정에 따라 시간 변동 가능 나. 작업시 영향 : 작업 간 메일접속 및 메일 송수신에 영향없음 다. 사용 방법 : OTP 사용 가이드(https://www.knue.ac.kr/mail/index.html) 또는 붙임 참조 라. 작업(개선)내용 1) OTP 분실 시, 관리자 ⇒ 직접 OTP 초기화
2) 보안 유출 대응 OTP 키 값 제거* ⇒ OTP QR코드 인쇄 공유** * 웹메일 화면 [설정 - 로그인 보안설정 - 2단계 인증 관리] OTP 키 값 제거 ** 공용 계정의 경우 : [OTP 초기화 – 로그인 - QR코드 화면] "QR코드 인쇄" 저장 공유
붙임 2단계 인증 보안 OTP 매뉴얼 1부. 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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